2003년 설립 웹 비즈니스 파트너

매출 상승 전문 홈페이지제작  02-846-7779

Home칼럼홈페이지제작홈페이지 제작 업체 선택 Tip

홈페이지 제작 업체 선택 Tip

홈페이지를 신규 작성 또는 리뉴얼하게 되었을 때 우선 생각하는 것이 어떻게 만드는가 하는 것입니다. 사내의 스탭이 만드는 친구 지인에게 작성을 의뢰하는, 스스로 만드는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는 홈페이지 제작 회사에 의뢰하는 것이 많을 것입니다.

이미 자사에서 거래를 하고 있는 제작회사가 있으면 별개입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또는 거래회사를 대신하고 싶은 경우)는 새롭게 찾아야 합니다.
겨우 고객의 사업지역에서 검색(예: 미타카시 홈페이지 제작)을 해보면 어떨까요? 실로 많은 회사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가 너무 많아 헤매어 버립니다.

 

홈페이지제작업계는, 세상에 등장한 지 아직 20년 정도로 역사가 얕은 데다 큰 자본이나 라이센스도 불필요하고, 쉽게 기업할 수 있다고 하는 일도 있어, 개인 사업, 프리랜서 등 많은 제작자 존재합니다. 게다가 본업이 홈페이지 제작이 아닌 회사도 많이 참가하고 있기 때문에, 타마이시 혼준의 상태, 스킬이나 요금, 고객 대응이 회사에 의해 천차만별인 것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이라는 작업

 

홈페이지 제작이라는 작업은 사실 매우 복잡합니다.

인쇄물이라면, 이른바 지면의 표리에 디자인을 써, OK이면 그대로 인쇄~완료합니다만, 사이트 제작의 경우는, 링크를 클릭(페이지의 천이)이라고 하는 전제가 있으므로, 도선의 기본 설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각 페이지의 디자인(인쇄로 말하는 DTP지면 디자인)이 끝나면, 이번은 다음에 보이지 않는 뒷면에서 소스 코트를 기술해 코딩 작업, 그리고 CMS를 넣는 경우는 그 시스템 구축과 커스터마이즈, 다음 에 홈페이지를 수용하는 서버(웹이나 메일)의 설정, 도메인 취득, 공개 후에는 갱신 관리나 운용(SEO나 갱신)등 작업 공정은 매우 다방면에 건너갑니다.

 

인쇄물과는 전혀 작업 공정이 다른 (공정이 매우 많다) 것을 파악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요.

그러나 웹에는 큰 이점이 있습니다. 인쇄물이라면 디자인을 1회 교료를 하고 인쇄가 끝나면 완료, 인쇄해 버린 것은 정정할 수 없습니다만, 웹 사이트는 공개 후에도 수정, 추가, 삭제가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쇄물은 건네준 사람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만, 웹의 경우는 디바이스만 있으면 전 세계의 사람에게 자사의 정보를 곧바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들이 기업에 있어서 지금 웹사이트는 필수가 된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회사를 찾기 전 준비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생각하자마자 제작회사를 찾아 전화를 하거나, 판매전화가 걸려와서 갑자기 홈페이지를 만들게 되거나, 라고 하는 패턴은 그다지 추천할 수 없습니다. (특히 후자의 영업 판매에 밀려 계 계)

물론 그 패턴으로 진행해도 괜찮습니다만, 취미나 동호회의 사이트라면 어쨌든, 자사의 실적을 좌우하는 소중한 기업 홈페이지는, 가능한 한 제대로 된 스텝을 밟아, 정중하게 진행해 가자.

여기에서는, 홈페이지 제작 회사를 찾기 전의 준비, 사전에 이해해 두는 것, 결정해 두는 것 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홈페이지의 종류

첫 번째 준비는 홈페이지의 종류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

이 페이지를 보는 일반적인 중소기업의 경우, 홈페이지는 코퍼레이트 사이트(회사 안내+사업 소개 메인)의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사업 중의 1개의 서비스에 특화한 사이트(예 : 종합 건설업의 리폼 특화 사이트)나 EC 사이트(넷 숍+결제 기능), 리크루트 사이트(구인에 특화한 사이트), 랜딩 페이지(광고의 입구가 되는 페이지)등도 있습니다.

특히 기업 사이트는 취급하고 있지만 EC 사이트는 취급하지 않는 제작사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만들려는 홈페이지의 종류를 스스로도 이해해 둡시다.

 

홈페이지 기능

두 번째 준비는 홈페이지에 어떤 기능을 넣고 싶은지, 미리 스스로도 결정해 두면 매우 이야기가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소식 투고 기능은 자주 기업 사이트에 실려 있는 날짜순으로 소식이 줄지어 있는 것, 시공 실적은 안건이 종료할 때마다 1건씩 사진을 넣어 소개해 가는 기능, 자료 다운로드 기능은 최근 자주 보는 희망의 자료 원하는 경우 모든 고객 정보를 입력하는 자동으로 자료가 전송됩니다.

공지 게시 기능
직원 블로그 게시 기능
시공 실적 기능
자사 제품 개별 소개 기능
문의 양식 및 자료 청구 양식
자료 다운로드 기능(필요 정보 입력 후)
인스타와 트위터를 사이트에 표시
TOP 페이지 메인 이미지의 자동 슬라이드 쇼
예약 접수 기능(내점 예약이나 면담 예약 등)
부문마다 별도의 사람이 갱신하는 기능
(영업부는 세일 정보, 총무부는 보도자료 등)
회원 및 직원별 로그인 기능
내 페이지 기능

등이 일반적인 기능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궁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모르면 날려주세요. 제작회사가 청문회 때 질문해 줄 것입니다.

 

홈페이지 예산

세 번째 준비는 예산을 막연히 좋기 때문에 결정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1페이지 아무리, 이 기능을 넣으면 아무리, 라고 하는 형태로, 페이지수가 많으면 높아지고, 적으면 싸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기능이 많으면 높아지고, 적으면 싸게 됩니다. 필요한 대부분의 페이지 수, 필요한 기능을 결정해 둡시다.

홈페이지의 예산도 대략으로 좋다고 생각하므로 이미지 해 둡시다.

실제로 홈페이지 제작회사와 이야기를 하고, 설명에 납득이 되면 예산 업하는 일도 있고, 견적서를 받으면 상정보다 저렴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지 전혀 정해져 있지 않으면 제작회사로서도 5페이지의 홈페이지에서 좋은 것인지, 20페이지의 홈페이지에서 좋은 것인지의 결정에 시간이 걸려 버립니다.

 

홈페이지 공개 희망일

네 번째 준비는 사이트의 공개 희망일이 있으면 분명히 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를 언제쯤 공개하고 싶은지입니다. 완성대로 OK라고 하는 것도 있으면, 정해져 있지 않지만 가능한 한 빨리라고 하는 케이스, (가게가 오픈하는 것이 언제이므로) 몇 달 며칠까지 공개는 필수라고 하는 케이스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의 중요도가 높으면 제작사도 현재의 혼잡 상황과 대조해 맡아 가능, 불가의 판단을 빨리 내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쓸데없는 교환을 하지 않고 끝납니다)

 

자료·데이터 관계

회사의 로고나 사옥・상품 서비스 사진, 사장 인사, 사업의 설명문 등의 자료, 데이터는, 제작이 진행되면 어느쪽이든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아직 이 단계에서는 괜찮습니다만 염두에 두어 둡시다. 자세한 것은 이쪽의 「홈페이지 작성 공개에 필요한 것과 진행하는 방법」으로 정리하고 있으므로 봐 주세요.

 

홈 리뉴얼의 경우

홈페이지 리뉴얼의 경우, 그 밖에 사전 준비로 자사 사이트의 과제 추출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것은 현재의 자사 사이트의 문제점이나 개선하고 싶은 점, 약한 점을 픽업해, 새로운 홈페이지에 반영시키기 위한 준비 작업입니다.
리뉴얼의 경우는 다른 페이지의 「리뉴얼의 메리트, 진행 방법」에 포인트나 진행 방법을 정리하고 있으므로 나중에 봐 주세요.

매출 상승 홈페이지 제작 전문

Info

Contact

Copyright: © 2024  웹프로덕션. All Rights Reserved.